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호주의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2010-2020.


상담 초안.


국가 생물 다양성 전략 검토 작업 그룹이 준비합니다.


자연 자원 관리 장관 회의에서 회의를 마쳤습니다.


총괄 요약.


호주의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은 급변하는 세계에서 생물 다양성 보전을 다루는 새로운 접근법입니다. 전략은 행동 촉구입니다. 그것은 향후 10 년 동안 생물 다양성 보전을위한 국가적 방향을 제시하고 모든 호주인들에게 기여할 것을 요구합니다.


생물 다양성 또는 생물 다양성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의 다양성입니다. 식물, 동물 및 미생물, 유전자, 육상, 해양 및 담수 생태계가 서로 다릅니다. 생물 다양성은 우리의 존재에 필수적이며 본질적으로 가치가 있습니다. 생물 다양성은 인간의 삶을 지원하는 건강한 환경, 깨끗한 공기 및 물에 기여합니다.


이 전략은 모든 호주 정부가 우리의 생물 다양성이 건강하고, 기후 변화에 탄력적이며, 우리의 존재에 필수적인 기여를한다는 것을 확실히하기위한 의도를 반영합니다. 모든 정부는이 임무의 시급을 인식합니다. 위협을 관리하고, 지역 보전 프로그램을 만들고, 생물 다양성 고려 사항을 다른 천연 자원 관리 프로세스에 통합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생물 다양성은 여전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쇠퇴를 되돌리려는 장기 비전을 수립하는 것은 즉각적인 조치로 시작해야합니다. 이 전략은 곧 시작해야하는 활동과 최소 10 년 전망으로 장기적인 변화를 가져 오는 데 필요한 활동에 대해 설명합니다.


모든 행동은 6 가지 '변화의 우선 순위'목록에 있습니다. 생태계 회복력, 생물 다양성 주류, 모든 것에 대한 지식, 결과를 얻고, 원주민과 성공을 측정하는 이러한 우선 과제는 전략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긴급히해야하는 근본적인 변화를 반영합니다.


생물 다양성에 대한 주요 위협은 다음과 같습니다.


침입 종의 손실, 서식지의 파편화 및 파괴, 수자원 환경에 대한 천연 자원의 지속 불가능한 사용 및 물의 부적절한 화재 진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위협과 그로 인해 초래되는 환경 피해의 원인은 변화의 우선 순위에 매달려 야합니다. 이 전략은 모든 호주인 - 지역 사회, 정부, 원주민 및 기업 - 은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는 데 적극적 역할을해야 함을 분명히합니다.


변화를위한 각 우선 순위는 국가, 주, 준주 및 지방 정부, 기업, 비정부 조직 및 지역 사회 단체를위한 생물 다양성 보전 접근법의 개발을 안내 할 목적, 행동 및 결과와 관련되어있다. 나열된 결과는 조치의 성공적인 구현으로 인해 예상되는 'onground'결과입니다.


호주의 생물 다양성 보존에 대한 전략의 장기적인 영향은 궁극적으로 그 효과를 결정할 것입니다. 전략의 실행에는 장기 모니터링 및 평가 프레임 워크의 개발과 전략에서 기존의 잘 정립 된 시스템에 대한 관련 모니터링 조치의 통합이 포함됩니다.


자연 자원 관리 각료회의는 매년 5 년간 전략 실행을 모니터링하고 5 년마다 그것을 공식적으로 검토 할 것입니다. 호주의 생물 다양성의 추세와 상태에 관한 정보는 전략의 성과를 추적하고이 해마다 5 년마다의 검토에 알리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전략은이 정보에 기초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


호주의 생물 다양성 보전을위한 국가 전략 (DEST 1996)이 채택 된 이래로, 다수의 특정 국가 전략이 개발되었다. 여기에는 호주 식생 관리 및 모니터링을위한 국가 체계 (NRMMC 1999), 호주 잡초 전략 (NRMMC 2007a) 및 호주 해충 동물 전략 (NRMMC 2007b)이 포함됩니다. 그들은이 전략의 광범위한 틀 하에서 이행 될 것이다.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2014 년 기업 보고서 R141의 일부로 채택 된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BCS)은 써리의 생물 다양성을 건강하고 살기 좋고 지속 가능한 도시의 핵심 기반으로 인식합니다. 전략의 목적은 써리의 생물 다양성을 장기간에 걸쳐 보존, 보호 및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시의 현재 생물 다양성 및 서식지 자원을 확인하고 정량화합니다.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 "GIN")에 대한 우선 순위 옵션 및 관리 기준 수립; 도시 생태계 및 서식지 요소에 대한 관리 기준 및 전략 지정; 자연 지역 및 지표 종의 보전 목표 설정; 전략에서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정책과 절차를 권고한다. 전략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기위한 관리 목표, 기준 및 지표를 기반으로 장기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생물 다양성 관리 분야.


BCS는 Surrey를 서식지 유형과 생태계의 다양성을 인식하는 14 개 관리 구역 (지리, 기후, 토지 이용, 서식지 품질 및 수량 등을 기준으로 함)으로 나눕니다. 대표적인 야생 생물 종은이 종의 특정 서식지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여러 관리 분야에서 경영 결정을 안내하기 위해 선정됩니다.


서식지 적합성 매핑.


해비타트 적합성 매핑은 2011 년 써리 생태계 관리 연구 및 육지 생태계 매핑 데이터 및 환경 적으로 민감한 지역 (ESA)지도 및 기타 위험 자료, 종 계정 및 알려진 종에 기반한 기타 관련 데이터 소스의 정보 통합 작업을 기반으로합니다 생태계 서식지 목록. 이지도는 도시 전체에서 가장 생물학적으로 다양한 서식지를 가장 높은 가치에서 낮은 가치로 비교 분석합니다. 해비타트 적합성지도는 또한 도시의 주요 생물 다양성 자산의 보전을지도하는 데 도움이되며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지도를 파생시키기 위해 부분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Green Infrastructure Network, "GIN")는 생태계와 기능을 보존하는 자연 영역과 개방 공간의 상호 연결된 시스템으로,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맵에 설명 된대로 야생 동물과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Surrey GIN은 생물 다양성 보전의 3 가지 핵심 원칙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대규모 핵심 서식지 보존. 서식지 사이의 연결성 보장. 시 전역에 다양한 서식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Surrey GIN은 도시의 생물 다양성을 유지하기 위해 약 10,200 에이커 (4,130 헥타르)의 토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향후 40-50 년 동안 시가 개발됨에 따라 토지 이용 도구는 BCS를 지원하기 위해 약 2,000 에이커 (810 헥타르)의 토지를 보유하게 될 것이고, 약 1,100 에이커 (445 헥타르)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시 개발과 함께 약 1,100 에이커 중 ALR에는 200 에이커 (81 헥타르)가 조금 넘습니다.


생물 다양성 관리 정책.


시에는 생물 다양성을 관리 할 수있는 몇 가지 도구가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시 당국은 지방 정부법에 따라 부여되며, 공원법 헌장 또는 다른 메커니즘을 통해 토지 / 기금을 보호하고 습득 할 수있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토지 습득 외에도 ALR 토지의 생물 다양성 관리를 지원하기위한 농장 신탁 개발, 특정 서식지 기능 및 디자인 요소 개발, 환경 보호에 관한 공립 교육 및 GIN 복원 등 관련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을 지원하기위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토지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생물 다양성을 지원하기위한 BCS 정책 권고 사항은 범주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권고 사항 중 상당수는 OCP, 지속 가능성 헌장 및 통합 우수 관리 계획 (Stormwater Management Plans)을 포함한 기존 정책을 뒷받침하고 구축합니다. 또한 BCS는 BCS의 부록 J에 상술 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에서 확인 된 생물 다양성 회랑 및 제안 된 허브 및 사이트에 대한 조건과 권장 사항을 요약합니다.


모니터링 및보고.


BCS 및 GIN 인수의 높은 수준의 진도가 매년 모니터링되고 매년 지속 가능성 헌장 진행 보고서의 일부로보고됩니다. 더 상세한 BCS 모니터링 보고서는 BCS 모니터링 전략의 결과와 BCS 및 지속 가능성 헌장의 환경 기둥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요약 한 4 년마다 이사회에 제공 될 것입니다.


구현 및 다음 단계.


향후 개정을 통해 민감한 생태계 개발 허가 지역 (DPA) 및 지침을 새로운 OCP 내에 포함 시키십시오. 향후 수정안을 통해 OCP에 적합성 서식지지도를 포함시킨다. 강기슭 지역 부양 법 개발을위한 위임 조건 개발; BCS를 지원하기위한 재무 전략 개발; BCS를 지원하는 조치를 포함시키기위한 써리 지속 가능 개발 체크리스트 개정; 나무 보호 법령, 토양 보존 및 보호 법령 및 BCS 맵핑을 포함하는 농약 사용 및 관리 법칙에 대한 정비 개정을 가져 오십시오.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또는 관련 BCS 진행 보고서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환경 사무소 (604-591-4691) 및 / 또는 지역 사회 계획 부서 사무실 (604-591-4485)에 문의하십시오.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2014 년 기업 보고서 R141의 일부로 채택 된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BCS)은 써리의 생물 다양성을 건강하고 살기 좋고 지속 가능한 도시의 핵심 기반으로 인식합니다. 전략의 목적은 써리의 생물 다양성을 장기간에 걸쳐 보존, 보호 및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시의 현재 생물 다양성 및 서식지 자원을 확인하고 정량화합니다.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 "GIN")에 대한 우선 순위 옵션 및 관리 기준 수립; 도시 생태계 및 서식지 요소에 대한 관리 기준 및 전략 지정; 자연 지역 및 지표 종의 보전 목표 설정; 전략에서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정책과 절차를 권고한다. 전략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기위한 관리 목표, 기준 및 지표를 기반으로 장기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생물 다양성 관리 분야.


BCS는 Surrey를 서식지 유형과 생태계의 다양성을 인식하는 14 개 관리 구역 (지리, 기후, 토지 이용, 서식지 품질 및 수량 등을 기준으로 함)으로 나눕니다. 대표적인 야생 생물 종은이 종의 특정 서식지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여러 관리 분야에서 경영 결정을 안내하기 위해 선정됩니다.


서식지 적합성 매핑.


해비타트 적합성 매핑은 2011 년 써리 생태계 관리 연구 및 육지 생태계 매핑 데이터 및 환경 적으로 민감한 지역 (ESA)지도 및 기타 위험 자료, 종 계정 및 알려진 종에 기반한 기타 관련 데이터 소스의 정보 통합 작업을 기반으로합니다 생태계 서식지 목록. 이지도는 도시 전체에서 가장 생물학적으로 다양한 서식지를 가장 높은 가치에서 낮은 가치로 비교 분석합니다. 해비타트 적합성지도는 또한 도시의 주요 생물 다양성 자산의 보전을지도하는 데 도움이되며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지도를 파생시키기 위해 부분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Green Infrastructure Network, "GIN")는 생태계와 기능을 보존하는 자연 영역과 개방 공간의 상호 연결된 시스템으로,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 맵에 설명 된대로 야생 동물과 사람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Surrey GIN은 생물 다양성 보전의 3 가지 핵심 원칙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대규모 핵심 서식지 보존. 서식지 사이의 연결성 보장. 시 전역에 다양한 서식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Surrey GIN은 도시의 생물 다양성을 유지하기 위해 약 10,200 에이커 (4,130 헥타르)의 토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향후 40-50 년 동안 시가 개발됨에 따라 토지 이용 도구는 BCS를 지원하기 위해 약 2,000 에이커 (810 헥타르)의 토지를 보유하게 될 것이고, 약 1,100 에이커 (445 헥타르)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시 개발과 함께 약 1,100 에이커 중 ALR에는 200 에이커 (81 헥타르)가 조금 넘습니다.


생물 다양성 관리 정책.


시에는 생물 다양성을 관리 할 수있는 몇 가지 도구가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시 당국은 지방 정부법에 따라 부여되며, 공원법 헌장 또는 다른 메커니즘을 통해 토지 / 기금을 보호하고 습득 할 수있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토지 습득 외에도 ALR 토지의 생물 다양성 관리를 지원하기위한 농장 신탁 개발, 특정 서식지 기능 및 디자인 요소 개발, 환경 보호에 관한 공립 교육 및 GIN 복원 등 관련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을 지원하기위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토지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생물 다양성을 지원하기위한 BCS 정책 권고 사항은 범주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권고 사항 중 상당수는 OCP, 지속 가능성 헌장 및 통합 우수 관리 계획 (Stormwater Management Plans)을 포함한 기존 정책을 뒷받침하고 구축합니다. 또한 BCS는 BCS의 부록 J에 상술 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녹색 인프라 네트워크에서 확인 된 생물 다양성 회랑 및 제안 된 허브 및 사이트에 대한 조건과 권장 사항을 요약합니다.


모니터링 및보고.


BCS 및 GIN 인수의 높은 수준의 진도가 매년 모니터링되고 매년 지속 가능성 헌장 진행 보고서의 일부로보고됩니다. 더 상세한 BCS 모니터링 보고서는 BCS 모니터링 전략의 결과와 BCS 및 지속 가능성 헌장의 환경 기둥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요약 한 4 년마다 이사회에 제공 될 것입니다.


구현 및 다음 단계.


향후 개정을 통해 민감한 생태계 개발 허가 지역 (DPA) 및 지침을 새로운 OCP 내에 포함 시키십시오. 향후 수정안을 통해 OCP에 적합성 서식지지도를 포함시킨다. 강기슭 지역 부양 법 개발을위한 위임 조건 개발; BCS를 지원하기위한 재무 전략 개발; BCS를 지원하는 조치를 포함시키기위한 써리 지속 가능 개발 체크리스트 개정; 나무 보호 법령, 토양 보존 및 보호 법령 및 BCS 맵핑을 포함하는 농약 사용 및 관리 법칙에 대한 정비 개정을 가져 오십시오.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또는 관련 BCS 진행 보고서에 관한 질문이 있으시면 환경 사무소 (604-591-4691) 및 / 또는 지역 사회 계획 부서 사무실 (604-591-4485)에 문의하십시오.


생물 다양성 보전 전략 | 생태학.


다음은 생물 다양성 보전을위한 두 가지 전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장 보존 2. 현장 외부 보존 전략.


생물 다양성 보전 : 전략 # 1. 현장 보전 :


생물 다양성과 자연 및 관련 문화 자원의 보호 및 유지를위한 토지 및 / 또는 바다 지역. 이러한 영역은 법률 또는 기타 효과적인 수단을 통해 관리됩니다. 국립 공원 및 야생 동물 보호 구역.


가장 초기의 국립 공원은 미국의 옐로 스톤 국립 공원과 호주 시드니 근처의 로열 국립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경치가 좋은 아름다움과 레크리에이션 가치로 인해 선정되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많은 보호 지역들이 희귀 종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세계 자연 보전 모니터링 센터 (WCMC)는 전세계 37,000 개의 보호 지역을 인정했습니다.


인도에서는 몇 가지 중요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가의 전체 지리적 영역의 약 4.7 퍼센트가 서식지와 생태계의 광범위한 원위치 보존을 위해 지정되었다. 89 개 국립 공원과 492 개 야생 보호 구역으로 구성된 보호 지역 네트워크가 구축되었습니다 (MOEF, 2002). 이 네트워크의 결과는 호랑이, 사자, 코뿔소, 악어, 코끼리와 같은 대형 포유 동물의 생존 가능한 인구를 회복시키는 데 중요했습니다.


짐 코벳 국립 공원 (Natital, Uttaranchal)은 인도 최초의 국립 공원이었습니다.


인도 임업 협의회 (ICFRE)는 생물 다양성의 실용적이고 대표적인 지역의 보전을 위해 대표적인 산림 유형의 삼림 보존 계획을 309 개 확인했다. 이 플롯 중 187 개는 자연림에, 112 개는 농경지 8,500 헥타르에 이릅니다.


'생태 개발'이라는 제목의 프로그램 지역 공동체와 관련된 생물 다양성의 현장 보존은 최근 몇 년 동안 시작되었다. 생태 개발 (Eco-development) 개념 (& 8217; 보호 지역을 둘러싼 지정 지역의 유지와 함께 지역 공동체를 참여시킴으로써 생태계의 지속적인 보전을위한 생태 학적 및 경제적 매개 변수를 포함한다.


지역 사회의 경제적 요구는 대체 수입원을 제공하고 산림 및 관련 농산물을 꾸준히 공급함으로써이 프로그램에 따라 처리됩니다.


보호 지역의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 모든 원주민 종과 아종의 생존 가능한 개체군 유지.


비. 공동체와 서식지의 수와 분포를 유지한다. 기존 종의 유전 적 다양성 보존.


기음. 인간이 외계인 종의 도입을 방지하기 위해.


디. 종과 서식지를 가능하게하고 환경 변화에 대응하도록 변화시키는 것.


생물권 예비 프로그램 :


생물권 매장지는 육지 및 / 또는 연안 환경의 보호 구역의 특수 범주로, 사람들은 시스템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생물권 매장지는 천연 생물체의 대표적인 예이며 독특한 생물학적 공동체를 포함합니다.


생물권 보전의 개념은 1975 년 UNESCO의 '인간과 생물권 프로그램'의 일부로 시작되어 생태계와 그 안에 들어있는 유전 자원의 보전을 다루고있다.


2002 년 5 월까지 94 개국에 408 개의 생물권 보전 지역이 분산되었습니다.


인도에서는 13 개의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지역이 식물, 동물 및 미생물의 다양성과 유전 적 완전성을 적용하는 생물권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지도와 표 14.8 참조).


인도에서는 생물권 보전 지역도 국립 공원으로 통보됩니다.


육지 생물권 보전 지역의 존속도 :


육지 생물권 보호 지역은 핵심, 완충 지대 및 천이 지대로 구성됩니다.


(i) 자연 또는 핵심 지대는 방해받지 않고 법적으로 보호 된 생태계로 구성됩니다.


(ii) 완충 지대는 핵심 영역을 둘러싸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자원 사용 전략과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수용 할 수 있도록 관리된다.


(iii) 생물권 보전 지역의 가장 바깥 쪽 부분 인 천이 지대.


이것은 정착지 관리, 농작물, 임업, 레크리에이션 및 기타 경제적 용도와 같은 활동이 사람들과 보존 목표와 조화를 이룬 채 보존 관리와 지역 주민 간의 적극적인 협력의 영역입니다.


생물권 보호 지역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풍경, 종 및 유전자 원의 보전과 같은 생물권 보전 프로그램이 시행되고있다. 또한 전통적인 자원 사용을 권장합니다.


생태 발달의 개념은 생태계의 지속적인 보전을위한 생태 학적 및 경제적 매개 변수를 통합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배정 된 지역의 유지와 관련시킨다. 생물권 보유국은 또한 문화적, 사회적 및 생태 학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iii) 과학 연구 프로그램 :


취약한 생태계의 과학적 관리와 현명한 이용을위한 프로그램도 출범했습니다. 습지, 맹그로브 및 산호초 시스템의 관리 및 보전을위한 특정 프로그램도 시행되고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21 개의 습지, 15 개의 맹그로브 지역 및 4 개의 산호초 지역이 관리를 위해 확인되었습니다. 국가 및 하위 국가 수준의위원회는 강력한 정책 및 전략적 지원을 보장하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감독하고 안내합니다.


신성한 숲과 신성한 호수 :


인도와 다른 일부 아시아 국가들에서는 생물 다양성 보호를위한 전통적인 전략이 실제로 신성한 숲이나 숲의 형태로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치수의이 숲 패치는 종교적 신성함으로 인해 현지인의 보호를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영향을받지 않고 가장 방해받지 않은 숲입니다.


인도에서는 신성한 숲이 Karnataka, Maharashtra, Kerala, Meghalaya, Uttaranchal, Uttar Pradesh 등과 같은 여러 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많은 희귀하고 위험에 처한 분류군의 피난처 역할을합니다.


비슷하게 몇몇 수역은 사람들에 의해 신성하게 선언됩니다 (예 : 시킴의 Khecheopalri 호수). 이러한 수역은 수생 식물 군과 동물 군을 보호합니다.


인도의 국제적으로 중요한 습지 6 곳이 람 사르 협약에 따라 람 사르 습지로 선언되었습니다. 주정부는 오염 및 기타 인위적 활동으로 위협받는 도시 습지에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국립 호수 보전 계획 (NLCP)을 포함 할 수있는 호수를 식별하도록 요청 받았다.


세계 문화 유산 사이트:


세계 유산 협약에 따라 5 개 자연 지역이 '세계 유산'으로 선언되었습니다.


5 개의 자연 세계 유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이. Meghalaya의 Gora 언덕에있는 Tura Range는 야생 감귤류와 무사 종의 풍부한 원주민 다양성을 보존하기위한 유전자 보호 구역입니다.


비. 시킴에 난초와 난초를위한 성역이 세워졌습니다.


인도 타이거 (Pantfiera tigris)에서 매우 위험에 처한 종의 잠재적 인 예. 인도는 1900 년에 약 4 만 마리의 호랑이가 있었으며 1972 년에는 약 1,800 마리가 줄어들 었다고 추정됩니다. 따라서 1973 년에 호랑이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이들은 14 개 주에 걸쳐 25 개의 타이거 보호 구역이 있으며 약 33875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및 국제 수준에서 사냥 및 무역 호랑이 제품의 전면 금지로 인해 호랑이 인구는 현재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디. 프로젝트 코끼리 :


이 프로젝트는 1991-92 년에 자연 서식지에서 코끼리의 장기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야생 코끼리의 자유로운 인구가있는 주를 돕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코뿔소는 북동부 및 북서부 인도의 엄선 된 보호 구역 및 국립 공원에서 특별한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모든 프로그램은 하나의 종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서식지와 그 서식지에서 다양한 다른 종을 보전함에 따라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생물 다양성 보전 : 전략 # 2. 현장 보존 전략 :


현장 외 보전 전략에는 식물원, 동물원, 보존 대 및 유전자, 꽃가루, 종자, 묘목, 조직 배양 및 DNA 은행이 포함됩니다.


종자 유전자 은행은 야생 식물과 재배 식물의 생식 질을 저온에서 저장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현장의 유전자 은행에서 유전자 재원의 보존은 정상적인 성장 조건에서 이루어지고있다.


이런 종류의 in vitro 보존은 -196 ° C의 온도에서 액체 질소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는 특히 감자와 같은 작물 번식 작물을 보존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Cryopreservation은 초저온 (즉, -196 ℃)에서 종자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매우 급속한 냉각 또는 조직 배양에서 수행되는 점진적인 냉각 및 동시 탈수로 재료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저온 보존에서, 재료는 컴팩트 한 낮은 유지 보수 냉동 장치에서 상당한 기간 동안 저장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조사에 따르면, 중앙 정부와 주 정부는 함께 33 식물원 (Botanical Gardens)을 운영하고 관리하지만, 대학은 자체 식물원을 운영합니다.


식물원 원조 (Assistance to Botanic Gardens)라는 계획은 각 지역의 위협 받고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의 현장 보존을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실시하기 위해 식물원에 일회용 지원을 제공합니다.


세계에는 약 80000 종 이상의 식물원과 1500 만 그루가 넘는 식물원과 수목원이 있습니다. 이 식물원에는 현재 종자 은행, 조직 배양 시설 및 기타 현장 외 기술이 있습니다.


동물원 (동물원). 인도에는 275 개의 동물원, 사슴 공원, 사파리 공원, 수족관 등이 있습니다. 동물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중앙 동물원이 설립되었습니다.


포유류, 조류, 파충류 및 양서류 등 약 3000 종의 동물이 서식하고있는 전 세계 800여 곳의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동물원이 있습니다.


이 동물원 중 많은 곳에서 잘 자란 번식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습니다.


야생 생물 보존 :


작물 식물, 동물 또는 미생물 배양체의 야생 친척 보존은 육종가 및 유전 공학자에게 유전 물질의 준비된 출처를 제공합니다.


인도는 기록 된 세계의 약 12 ​​%에 해당하는 47,000 종의 꽃이 피고 비 개화 된 식물이 있습니다. 47,000 종의 식물 중에서 5150 종은 고유종이며 2532 종은 히말라야 및 인접 지역에서 발견되며 1782 종은 인도 반도에서 발견됩니다.


인도는 보유하고있는 풍토 성 종의 수가 풍부하며, 농업 생물 다양성의 기록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166 종의 작물 종과 320 종의 야생 친척, 수많은 야생 종의 친 애완 동물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도는 세계 농업에 기여한면에서 7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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